[광흥타임즈 = 조수제 기자]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9월 20일 토요일, 착한 이웃상점인 ㈜에이에스솔루션(대표 김일환)과 함께 사각지대 예방 네트워크 활동으로 하안1동 지역주민들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2020년부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시작된 「쎄쎄쎄」 사업을 통해 지역 내 40개 상점과 함께 중장년 1인가구의 고립을 예방하는 안전망을 구축하였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광명시 온(ON)동네복지관 지역밀착형 사업에 맞춰 “착한 이웃상점”으로 새롭게 정비하여 지역 상점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에이에스솔루션은 조명기구 수리 및 교체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그동안 다양한 지역의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조명 교체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단순한 기술 지원을 넘어 정기적인 나눔 활동과 협력을 통해 이웃과 상생하고 있으며, 이번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착한 이웃상점” 협력에도 함께하여 지역주민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번 라이트 온 하안(Light ON HAAN) 활동에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하안1동 단독필지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3가구를 선정하였고, ㈜에이에스솔루션 대표와 자원봉사자 5명이 참여하여 전등 교체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노후된 전등과 전등 스위치를 교체하였다.
이를 통해 불안전한 전등으로 어려움을 겪던 주민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왔다.
라이트 온 하안 활동에 선정된 유*영님은 “집 형광등이 떨어질 것처럼 불안하게 있었는데 이렇게 깨끗하게 설치해주셔서 감사하고, 밝아진 집을 보니 마음까지도 밝아지고, 새집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좋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에이에스솔루션 김일환 대표는 “이번 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쁩니다. 작은 지원이지만 주민들의 안전과 편안한 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하였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지역주민의 안전한 주거 환경을 위해 기꺼이 마음을 나눠주신 ㈜에이에스솔루션에 깊이 감사드리며,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착한 이웃상점과 함께 어우러져 상생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4년간 수행한 「쎄쎄쎄 : 중장년 1인가구 지원사업」의 선행적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는 아산사회복지재단의 지원을 받아 장기 및 재고립 중장년 1인가구 지원사업 「온고잉(ON Going)」사업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발굴 및 추천 문의: 김예지 팀장 02-894-0720)